[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보험연수원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올 하반기 중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금융보험 교육사업 실시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보험연수원은 22일 보험업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올해 하반기(7월~11월) 중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보험 교육사업을 공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일반 기업체, 소비자단체와 각급 지방자치단체 등 교육을 희망하는 성인 단체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동 교육은 소정 양식의 신청서를 접수하면 교육일정과 장소 등 협의 후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교육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금융과 보험의 이해, 금융상품 가입의 노하우, 소비자 보호제도를 통한 현명한 금융활용 등 실제 금융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보험연수원은 "이번 교육사업을 통해 일반 소비자가 금융보험상품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금융보험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한편 보험업계와 감독당국에서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보험소비자보호 강화와 민원 예방에 기여하고 나아가 보험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제고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