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2박 3일간 '2016년 청소년 금융보험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 동안 충북 충주 건설경영연수원에서 '2016년 청소년 금융보험 여름캠프'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들에게 금융보험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금융보험 뮤지컬과 보드게임, 팀빌딩 프로그램, 금융보험 ㅇ× 퀴즈와 전문가 강연 등 금융보험 관련 학습은 물론 자녀와의 소통과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고 학생간 소통·협동심을 배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생명보험회사의 공동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동 여름캠프의 참가비(숙식포함)는 전액 무료이다. 학생과 학부모 130명이 참가하게 될 이번 캠프의 참가신청은 오는 17까지로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바로 접수된다.
생명보험협회 정양 본부장은 "학생들이 답답한 교실에서 벗어나 딱딱하고 어려운 금융보험에 대한 내용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하길 바라며 부모와 자녀의 소통 시간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과 금융당국의 금융교육 강화 등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라 학생들의 금융지식 향상과 강의·주입식 교육이 아닌 재미있는 체험위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