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인 금연정보 제공, 금연결심 사회적 분위기 조성 협력
[미디어펜=이서영 기자]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창호)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은  5일 '금연실천 문화 확산 및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인신협 이창호회장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정기혜 원장 등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 이창호 인신협회장(왼쪽)이 5일 정기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과 금연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인신협

양기관은 금연실천 문화의 확산을 위한 다양하고, 검증된 정보제공 등 공적, 사회적 역할을 전개할 예정이다. 흡연자들이 금연을 결심하고, 이를 실천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이창호회장(왼쪽)과 정기혜원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인신협

정기혜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 실천의 필요성을 잊지 않도록 하는데 많은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협약식 체결 후 이회장과 정원장 등 양기관 일행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신협

이창호 회장은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공공의 가치의 가치를 구현하는데 협회 회원사와 함께 공동의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는 담배규제 정책을 개발하는 것과 함께 금연캠프, 금연치료 등 흡연자를 위한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인신협은 2002년 인터넷신문 태동기에 인터넷신문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단체다. 바람직한 언론 문화 창달과 인터넷신문의 질적 향상, 인터넷 언론의 사회적 역할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미디어펜 더팩트 뉴스1 아이뉴스24 전자신문 등 60개 중견 인터넷신문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미디어펜=이서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