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젊은 통찰력과 국민 참여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 만들 해법 모색
TED식 강연과 국민 투표 방식 결합한 지식 경연 프로그램 진행… 3일부터 응
[미디어펜=홍샛별 기자]SK텔레콤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자기 생각을 말하는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 SK텔레콤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자기 생각을 말하는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청년들로부터 공모하고자 기획됐다. SK텔레콤은 지난 45년간 이어져 온 SK ’장학퀴즈’의 인재육성 철학을 계승, 청년들이 자신의 통찰력을 드러낼 수 있도록 무대를 마련했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는 테드(TED)식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이 대중에게 자신의 인사이트를 알리고, 나아가 이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함으로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구성됐다.
 
국내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대한민국이 한 뼘 더 행복해지려면’이란 주제 아래 청년 실업, 사회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등 우리 사회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겨루게 된다.
 
경연은 예선, 본선, 결선 등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예선 응모 접수는 7월 3일부터 21일까지로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자신의 인사이트를 한 페이지로 정리한 요약본과 스마트폰 등으로 직접 촬영한 발표 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자로 총 30여명이 선발된다.
 
본선은 8월 초 이틀간 고려대학교에서, 결선은 8월 말 SK텔레콤 서울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각각 진행된다. 결선 이후 구성원의 실시간 투표와 본선의 온라인 투표 점수를 합산, 최종 우승자와 10위까지의 순위를 발표하고 시상한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에서 참가자들이 발표한 내용은 별도 콘텐츠로 제작돼 국민에게 전달된다. SK텔레콤은 행사 전 과정과 참가자들의 발표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참가자를 위해 총 2000만원의 장학금,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등 다양한 포상도 준비했다. 또한 결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겐 2019년 하반기까지 SK텔레콤 채용 지원 시 서류와 필기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준호 SK텔레콤 뉴미디어실장은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는 45년의 역사를 가진 ‘SK 장학퀴즈’를 소통 플랫폼 형태로 진화∙발전시켜보자는 취지로 출발한 프로그램”이라며 “이 프로그램이 기업과 사회가 지향해야 할 이정표를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