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kao', 카카오의 서비스·기술·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미디어펜=홍샛별 기자]카카오는 자사의 서비스·기술·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 Kakao (앤드 카카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
|
|
▲ 카카오는 자사의 서비스·기술·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 Kakao (앤드 카카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
카카오가 만드는 인공지능은 'AI & Kakao', 카카오로 인한 대한민국의 이동지도 변화는 'Move & Kakao', 카카오의 기업 문화는 Culture & Kakao' 등 테마별로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하던 카카오팀 플러스친구 계정은 ‘& Kakao’로 변경, 주요 브랜드 콘텐츠를 전달하는 메인 채널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 Kakao' 오픈과 함께 카카오를 둘러싼 다양한 사람들의 삶 속에서 카카오가 갖는 의미를 인터뷰 형식의 스토리텔링으로 담아낸 ‘People & Kakao’의 2차 콘텐츠를 4일 공개했다.
지난 2월 첫선을 보인 ‘People & Kakao’는 이용자, 카카오를 일자리로 삼는 종사자, IT업계 전문가, 파트너, 카카오 임직원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며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스토리를 제공했다.
카카오는 ‘People & Kakao’ 2차 콘텐츠에서도 생생하고 솔직한 20개의 인터뷰를 통해 카카오가 어느새 일상이 되어버린 이용자들의 목소리와 그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카카오 임직원의 뒷이야기도 전달한다.
카카오의 여러 사업과 서비스에 대해서도 임직원의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People & Kakao’ 오픈 후 이용자와 임직원의 피드백을 반영해 카카오만의 진솔한 브랜드 스토리와 특별한 인사이트를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이번 오픈한 '& Kakao'를 통해 그 스토리들을 더욱 다양한 채널로 소개할 계획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