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유관 국립과학관들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 대상 이벤트를 연다.
수험생들은 입장권 할인, 무료 영화관람권을 비롯해 동·식물의 이미지와 우주 천체 사진 등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관 관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올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에게 상설전시관을 26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수험생은 본인과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력의 비밀', '비행의 꿈' 등 우주 관련 돔 영화를 볼 수 있는 천체투영관 무료입장권도 제공된다. 매표소에서 수험표를 보여주면 연말까지 한 차례 사용할 수 있는 무료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다음 달 31일까지 2018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상설전시관 입장권을 5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선착순 300명에 한해 1층 안내데스크에서 '눈꽃 루돌프 머리띠'를 제공한다. 다음 달 25일까지 과학관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린 수험생 중 추첨된 10명에게는 영화예매권 2매씩을 준다.
대전 소재 국립중앙과학관은 29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과학관 내 특설전시관에서 수험생이 즐길 수 있는 '아트 인 사이언스(Art in Science) 특별전'을 개최한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