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한진 기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편리함을 한 편의 영화로 소개한 광고영상 ‘클린 홈즈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영상을 제작했다. LG전자는 원작의 OST곡 ‘더 게임 이즈 온(The Game is On)’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과 저작권 사용 계약을 맺을 정도로 광고 제작에 공을 들였다.
|
|
|
▲ 광고 속 셜록 홈즈가 집 안 공간과 LG 코드제로 A9의 크기, 왓슨의 이동속도 등을 고려해 청소 소요시간을 계산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
광고에서 청소 전문가로 변신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에게 의뢰가 들어온다. 현장에 도착한 홈즈는 드라마에서처럼 여러 단서들을 통해 의뢰인이 처한 상황을 그려본다. 때마침 의뢰인의 집에 LG 코드제로 A9이 도착한다. 홈즈는 코드제로 A9으로 18분이면 132㎡의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고 재빨리 계산을 마친다.
셜록 홈즈는 물걸레 흡입구,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스탠드형 거치대 등 코드제로 A9의 차별점을 특유의 스타일로 소개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 재미 요소가 끊이지 않고 코드제로 A9에 대한 구매욕구를 일으킨다고 평가했다. 네티즌들은 “중간에 끊지 않고 끝까지 다 보게 되는 광고다. 다른 청소기 사려다 다시 생각해보는 중”, “카메라 무빙마저 드라마와 비슷하다. 5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광고에 감탄하다가 제품에 감탄하게 된다” 등 영상과 제품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A9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먼지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청소가 끝날 때까지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주는 시스템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청소방식이나 바닥재질에 따라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스토리와 재미는 물론, 영국 드라마의 영상미 속에 코드제로 A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