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가전협회 AHAM·한국공기청정협회 CA 인증 동시 획득
국내산 3중 강화 필터로 차량 내 초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제거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팅크웨어가 고성능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는 국내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중에서는 최초로 미국가전협회(AHAM) 인증과 한국공기청정협회 CA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제품이다. 

   
▲ 팅크웨어가 고성능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팅크웨어


대형 듀얼 팬을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흡진, 정화 성능을 강화했으며 공기정화능력(CADR)의 경우 국내 차량용 공기청정기 중 최고 수준인 0.74m3/m로 높은 성능을 갖췄다.

국내산 3중 필터도 적용됐다. 머리카락, 굵은 먼지 등 크기가 큰 이물질을 차단하는 1차 프리필터, 0.3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6%까지 걸러주는 2차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휘발성 유기 화합물, 황사 등을 걸러내는 3차 탈취필터 등 3단계 정밀 필터로 차량 내에서 흡입된 유해물질을 걸러준다.

제품 내 적외선 먼지 측정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차량 내부 공기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측정이 가능하다. 

전원주변 LED를 통해 좋음(파랑), 보통(노랑), 나쁨(빨강) 등의 정보를 운전자에게 전달하며, 상황에 따라 수동 3단계 강도 조절 및 자동 모드로도 운영이 가능해 차량 운행 시 지속적으로 상쾌한 차량 내부환경을 조성해준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연동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조작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아이나비 블루 벤트' 전용 어플리케이션과의 연결이 가능하며, 실시간 공기질에 대한 모니터링, 동작모드, 필터교체 정보 알림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쉬운 설치와 사용도 가능하다.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는 중대형사이즈로 거치대를 통한 헤드레스트 뒷부분 혹은 뒷좌석 선반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전원 버튼을 통해 전원인가 및 강도 조절을 할 수 있다.

금일 출시한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의 가격은 19만9000원 이며 개별 필터는 2만3900원으로 별도 구입이 가능하다.

팅크웨어는 "미세먼지가 확대되며 특히 하루 중 오랜 시간을 이용하는 차량에 대한 환경 개선을 위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수요가 매년 커지고 있다"고 설명하며, "금일 출시한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는 최고 사양의 공기 정화 기능뿐 아니라 전용 어플리케이션 연결을 통한 편의성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차량 내 환경 개선을 지원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차량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