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홀더형 차량용 공기청정기…성능강화 듀얼 펜·듀얼 센서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팅크웨어는 11일 차량 실내공간 공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컵홀더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50 프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50 프로'는 컵홀더형 디자인으로 별도 거치대 없이 차량 내 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 흡진 성능을 높이기 위해 듀얼 팬이 탑재되었으며 0.14m³/m의 공기정화능력(CADR)을 구현해 컵홀더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중에서도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

   
▲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50 프로' /사진=팅크웨어


또한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동시에 감지하는 듀얼 센서가 탑재됐다. 

제품 내 LED를 통해 실시간 차량 공기 상태를 수치 및 3가지 색상(파랑, 노랑, 빨강) 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줘 직관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상태에 따라 전원버튼을 통해 3단계 강도조절이 되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산 3중 필터도 적용됐다. 머리카락, 굵은 먼지 등 크기가 큰 이물질을 차단하는 1차 프리필터, 0.3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를 96.01%까지 걸러주는 2차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휘발성 유기 화합물, 황사 등을 걸러내는 3차 탈취필터 등 3단계 정밀 필터로 차량 내에서 흡입된 유해물질을 걸러준다. 

사용빈도에 따른 필터 교체 시기 정보 LED를 통해 알림도 별도 제공된다.

그 밖에도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50 프로'는 소형 사이즈로 차량뿐 아니라 사무실, 침실 등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USB 타입-C 전원 케이블 및 35DB 이하의 저소음 설계 기능 등도 적용됐다..

금일 출시된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50 프로'의 출시가격은 109,000원이며, 필터는 14,900원에 별도 구입이 가능하다.

팅크웨어는 "예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인한 미세먼지와 봄철 황사 이슈로 공기 환경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른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50 프로'는 실시간 수치 확인이 가능한 LED 및 듀얼 팬 적용을 통해 흡진 성능을 높인 제품이며, 소형 사이즈로 차량뿐 아니라 장소에 따른 활용도 가능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제품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나비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브랜드인 '블루 벤트'는 차량 내 공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17년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한 후 다양한 구성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