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한진 기자] 강사 구인∙구직부터 셔틀 버스 운행, 수업 관리까지 학원의 모든 업무를 클라우드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 나온다.
SK㈜ C&C학원 관리 서비스 기업인 에듀베이션에 ‘클라우드 제트 에듀베이션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을 구현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교그룹의 자회사인 에듀베이션은 국내 최대 학원 관리 종합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국내 학원, 교습소∙공부방 등을 대상으로 △학원 강사 취업 포털 ‘훈장마을’ △학원 셔틀 쉐어링 서비스 ‘고릴라이드’ △학원 관리 프로그램 ‘통통통’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SK㈜ C&C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은 고객 자체 시스템 환경을 비롯해 AWS, MS 애저, IBM, 구글 등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를 하나의 클라우드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고객별 최적화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에듀베이션은 클라우드 전환이 가능한 시스템은 AWS로 전환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구성이 어려운 시스템은 자체 시스템 환경인 온프레미스 장비를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에 이전∙구축 한다.
SK㈜ C&C는 AWS 클라우드 기술 역량과 자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은 물론 에듀베이션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에듀베이션은 SK㈜ C&C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의 최신 클라우드∙빅데이터 기술 및 테스트센터를 활용해 데이터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 강화는 물론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의 디지털 수준을 한층 높여갈 계획이다.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개별 운영되던 △훈장마을 △고릴라이드 △통통통은 학원 관리 토탈 서비스를 위한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으로 통합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생·학부모·학원·강사별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에는 취업 포털 혹은 각 사이트에 접속해 필요한 서비스를 일일이 찾아야 했지만, 앞으로는 로그인 한 번에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된다.
PC와 모바일 기반으로 이용자 특성에 맞는 학사 관리 및 업무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통통통pro’ 이용 학원은 수강생별 학습 성과에 기반한 온라인 학습 및 성적∙시험 관리는 물론 학원 일정과 연계된 각종 스케줄 관리 및 업무 일지 작성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학부모 또한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 강사와 상담하거나 아이들의 학원 출∙결석 확인은 물론 관련 뉴스 등의 각종 콘텐츠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학원 취업을 희망하는 강사와 학원을 연결해주는 ‘훈장마을’을 통한 맞춤형 인재 매칭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고릴라이드’에 기반한 주변 학원 간 셔틀버스 공유 서비스도 확장∙강화한다.
방형식 에듀베이션 대표는 “클라우드를 활용해 학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쉽고 빠르게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구현할 것” 이라며 “AI와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학원은 물론 학생과 강사를 위한 최적의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신현석 SK㈜ C&C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통해 AWS 클라우드는 물론 클라우드 제트의 통합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Saa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할 것” 이라며 “에듀베이션의 플랫폼이 국내 학원의 대표 디지털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