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청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장애인 가족들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인 '2020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대축제'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2일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대축제는 도내 장애인가족의 여가활동과 문화생활을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 우울(블루)'로 힘들어하는 장애인가족들을 위해, '우리 가족 힐링데이'를 주제로, 감정적 치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유경미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장애인가족복지유공자 표창, '정서지원키트'를 활용한 수행과제 참여로 이어진다.

센터는 이를 위해 경기도 내 위기 장애인가족 200세대에게 정서지원키트를 제공했으며, 행사 당일 키트의 활용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 키트는 허브 키우기, 홈베이킹, 도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며 심리.정서적 위안을 얻도록 돕는다.

또 참여자들이 과제수행 사진이나 영상 등을 이메일 또는 유튜브 댓글로 보내면, 11월 중 추첨,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돼, 장애인가족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