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퇴근을 앞둔 월요일(8일) 오늘날씨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다. 동해안은 구름 많겠고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의 영향으로 안개가 끼는 곳 있겠다. 곳에 따라 일교차가 15도 이상 크게 나면서 옷차림에 신경 써야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낮 기온은 포근하겠다. 저녁부터 구름 많아 지겠으며 공기의 흐름이 느려져서 먼지가 쌓이겠다. 인천과 충청, 전북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 보이고 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경기남부와 충남권, 전북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어 일부 서쪽지역에서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세종과 충남·전북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수준으로 전망된다.

내일날씨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당분간 아침과 낮 기온차가 크겠다. 내일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 남부내륙은 15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서쪽을 중심으로 공기 질은 나쁠 것으로 예보됐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어 대부분 서쪽 지역과 일부 중부내륙 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과 세종·충북·충남·전북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청주 세종 대전 2도, 인천 1도, 수원 0도, 춘천 영하 1도, 강릉 대구 포항 3도, 전주 목포 울산 4도, 광주 부산 5도, 제주 9도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제주 13도, 인천 10도, 춘천 청주 세종 대전 전주 대구 포항 울산 14도, 강릉 16도, 광주 부산 15도, 목포 12도를 나타내겠다.

기상청 중기예보(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목요일인 11일은 전라권과 경남권, 제주도에서 시작된 비가 점차 확대 되겠다. 금요일인 12일에는 강원영동과 충청권, 남부지방,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기온은 아침 0~9도, 낮 기온은 11~19도로 일교차가 큰 날씨를 보이겠다. 주말인 13일~14일(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