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ETF·ETN 정보, 모바일 앱에서 손쉽게 확인 가능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 분석정보를 직관적으로 비교분석 할 수 있게 됐다.

   
▲ 코스콤이 국내외 ETF·ETN의 테마정보와 고급 분석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문 정보플랫폼 ‘ETF CHECK’를 출시했다. /사진=코스콤 제공


코스콤은 국내외 ETF·ETN의 테마정보와 고급 분석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문 정보플랫폼 ‘ETF CHECK’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ETF CHECK’는 코스콤이 서비스 하는 국내 대표 금융정보 단말 CHECK Expert+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ETF·ETN 상품들의 기간별 성과와 보수, 배당금, 자금유입 등을 확인하고 다른 상품들과 비교분석 할 수 있다.

코스콤은 향후 전문투자자들을 위해 변동성이 높은 원자재와 레버리지 상품들의 괴리율과 LP 보유수량을 직관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 ETF·ETN 시장 투명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 밖에 ETF 초심자를 위해 테마별 ETF 모음과 ETF 추천 서비스를, 기관투자자 및 퀀트 등 금융전문가를 위해 포트폴리오 분석정보 등을 함께 제공하여 ETF·ETN 시장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TF CHECK’는 iOS(아이폰,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폰, 태블릿) 모든 기기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