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배그)가 오늘(4일) 점검을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 측은 3일 "8월 4일 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8시간 동안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이번 배그 점검을 통해 업데이트 #13.1 업데이트 적용이 진행된다.
먼저 멀티 보급 업데이트가 이뤄져 보급 상자가 증가한다. 그 내용으로는 기존과 동일한 크기의 보급 상자 1개, 작은 보급 상자 5개~15개가 추가돼 탄, 회복 아이템, 투척 아이템, 낮은 확률로 보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태이고 비밀의 방에서 매치의 양상을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비밀의 방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태이고 어딘가에 스폰되는 비밀의 방 열쇠를 획득해야 하며 자가제세동기, 배율 아이템, 낮은 확률로 보급 아이템, 많은 양의 회복 아이템과 투척 무기를 얻을 수 있다.
|
|
|
▲ 오늘(4일)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이 진행된다. /사진=펍지주식회사 |
비상 착륙 비행기도 추가된다. 매치 시작부터 긴장감을 놓치지 않도록 게임 시작 시 탑승하는 비행기의 엔진이 폭발, 비상 착륙을 하게 된다. 비상 착륙 비행기는 기존 시작 비행기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지만 낙하 고도가 크게 달라져 낙하 이동 거리에 큰 차이가 발생한다. 비행 시작 초반에 뛰어내릴수록 멀리 이동할 수 있고, 비행 뒤로 갈수록 짧은 거리의 이동이 가능하다. 비행기 경로 끝까지 낙하하지 않을 경우 HP 50% 감소 후 강제 낙하하게 된다.
아이템 스폰량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그 내용으로는 개머리판 스폰율 1% 감소, 섬광탄 스폰율 15% 감소, 화염병 스폰율 33% 감소, 자사제세동기 스폰율 37% 증가 등이다. 비상호출, C4, 스파이크 트랩 등의 신규 아이템도 추가된다.
또한 이번 배그 점검을 통해 사녹 맵이 업데이트된다. 북서쪽 섬 지형, 북서쪽 섬 산 정상 사원 등이 개선돼 다양한 전술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밖에도 배그 점검을 통해 UI·UX, 편의성 개선, 무기 밸런스 업데이트, 성능 최적화, 버그 수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배그 점검 진행 중에는 게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패치 완료 후 반드시 스팀에서 게임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