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원)이 26일부터 오는 9월 9일까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실전역량 강화반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실전역량 강화반은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과 수익화를 위한 전문과정으로,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만 14세 이상의 경기도민 40명을 공모한다.

개인채널 구독자 100명 이상, 업로드 영상 10개 이상 또는 실시간 방송 누적시간 20시간 이상이면 된다.

   
▲ 경기도청/사진=경기도 제공


경콘원 누리집 내 '알림마당'에서 공고내용과 접수방법을 확인, 지원하면 된다.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영상 시청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병행, 집중도 높은 양방향 교육으로 진행된다.

미디어 윤리 및 정책, 채널 수익화 및 전략, 라이브커머스, 촬영.장비, 영상편집 등 강의 뿐 아니라, 유튜버 김원 등 유명 크리에이터 특강도 진행되며, 교육생이 콘텐츠 제작 후 전문강사의 피드백을 들을 수 있는 제작발표 등도 예정돼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보증금 10만원은 교육 70% 이상 수료 시, 전액 환급해준다.

교육기간  중 교육운영사 아프리카TV의 스튜디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우수 수강생에게는 취업연계를 통해 더 나은 창작활동을 위한 후속지원도 이뤄진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