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가 대표상징물을 통해 소통하는 사회관계망(SNS) 참여 이벤트를 18일부터 내달 21일까지 5주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는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일상에서 만나는 경기도 대표상징물을 촬영,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올리는 '내 삶 속의 경기도 대표상징물 찾기'다. 

도로 표지판, 옥외 광고물 등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상징물을 찍어 운영사무국 인스타 계정 태그,  #경기도 대표상징물, #내 삶 속의 대표상징물 찾기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 채널에 올려 참여할 수 있고, 주제별로 선착순 100명씩 5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 경기도 대표상징물/사진=경기도 제공


두 번째는 경기도 대표상징물의 3가지 가치인 공정성, 가능성, 다양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담긴 사진과 글귀를 인스타에 올리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가치를 만나다'이다.

5개 가치 중 하나에 대한 생각을 담은 사진(또는 이미지)과 글귀를 #공정성.가능성.다양성 중 택일, #경기도 대표상징물, #대표상징물 가치를 만나다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 채털에 올리면 되며, 주제별 선착순 20명씩 총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준다.

경기도 대표상징물은 '경기도'의 초성 'ㄱ', 'ㄱ', 'ㄷ'으로 이뤄져 있다.

첫 번째 ㄱ은 공정한 가치를 바탕으로 번영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경기도를, 두 번째 ㄱ은 더 위대한 미래를 위한 가능성을 만드는 경기도를, ㄷ은 다양한 삶이 공존하는 경기도를 각각 의미한다.

경기도는 5주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게시물을 유지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2차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두 가지 이벤트 중 하나만 참여해도 추첨 대상이며, 이벤트 별로 4명씩 8명에게 '아이패드 에어4', '에어팟 프로',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을 증정한다.

자세한 것은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와, 운영사무국 인스타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는 이와 별도로, 대표상징물을 활용해 다양한 모습과 일상을 표현하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을 11월 15일까지 진행, 17작품을 선정해 159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