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석사학위 과정 110 내 모집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은 2022년 1월 3일까지 2022학년도 전기 3차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전경./사진=세종대학교


이번 3차 모집은 관광경영학과(컨벤션, 이벤트경영·여행, 항공경영·골프, 리조트경영 전공)와 호텔·외식경영학과(호텔경영·외식경영·식생활문화산업·소상공인창업 전공) 2개 학과로 석사학위과정 입학정원(110명) 내에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지난 2019년 6월 아시아 최고의 조리 교육기관을 목표로 세종컬리너리스쿨(SCIA, Sejong Culinary Institute of Asia)을 개원했다. 대학원과 연계운영 및 융합전공 개설, 실무와 현장적응 교육 강화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한다.

이 같은 노력으로 세종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가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의 `2021 QS 세계대학평가 분야별 순위`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다.

이희찬 관광대학원 학장은“세계대학평가에서 세계 50위 안에 선정된 학과를 한 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학은 9곳 뿐”이라며 “이번 평가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세종대을 다시 보는 계기가 됐으며 관광대학원의 브랜드파워도 크게 올랐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