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매출, 총 1조8400억원…전체 73% 차지
[미디어펜=박규빈 기자]넷마블은 지난해 4분기 연결 재무제표기준 매출 7513억원, 영업이익 57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4%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30.3% 줄었다.

   
▲ 넷마블 로고./사진=넷마블 제공

2021년 전체 매출은 2조5059억원, 영업이익은 154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매출은 0.8% 늘고 영업이익은 43.2% 줄었다.

해외 매출은 2021년 1조8400억원으로 전체 중 73%를 차지했다. 이는 스핀 엑스 게임즈 게임들 및 '제2의 나라' 글로벌,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등의 선전에 기인했다.

스핀엑스게임즈 게임라인업 반영으로 캐주얼게임 매출 비중이 기존 22%에서 40%로 증가했다. 장르별 매출 기여도는 △캐주얼 게임 (40%) △MMORPG(26%) △RPG(21%) △기타(13%) 순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지난 1월 27일 진행한 제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총 20종(자체 및 공동개발 IP 비중 75%)의 주요 개발 라인업에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테마로 한 신사업 전략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NTP에서 공개한 개발 라인업 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머지 쿵야 아일랜드’,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등은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또 넷마블은 3월부터 'A3: 스틸 얼라이브' 글로벌을 필두로 '골든 브로스', '제2의 나라' 글로벌,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 월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 총 6종의 블록 체인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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