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날엔터테인먼트가 나훈아의 신곡 ‘맞짱’ 뮤직비디오를 독점 공개한다.

22일 정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나훈아의 55주년 기념앨범 ‘일곱 빛 향기’를 발매하고 신곡 ‘맞짱’의 뮤직비디오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 나훈아의 55주년 기념 앨범 '일곱 빛 향기'가 22일 발매된다. /사진=예아라·예소리 제공


나훈아의 55주년 기념앨범 ‘일곱 빛 향기’에 수록된 신곡 ‘맞짱’은 무심한 세월에 끌려가기 싫은 마음에 세월과 맞짱 한번 붙어보자고 어깃장을 부리는 인생의 허무함이 담긴 곡이다. 나훈아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가 특징이다.

‘맞짱’의 뮤직비디오는 그동안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한국형 판타지 무협 장르다. 나훈아가 영웅으로 분해 마왕과 진정한 한 판 승부(맞짱)를 벌인다는 내용이다.

상상 속에 존재하는 마왕과의 맞짱을 위한 여정을 영화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제작 스태프와 최신 VFX(시각효과기술) 제작 기술이 사용됐다.

나훈아는 2020년 '테스형' 뮤직비디오를 통해 유튜브 K-팝(POP)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세대불문 폭발적 관심을 불러모았다. 그의 신곡 뮤직비디오 역시 또 한 번 '나훈아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이번 나훈아의 55주년 기념 앨범에는 ‘맞짱’, ‘누망(縷望)’, ‘친정엄마(아내의 엄마)’, ‘사랑의 지혜’, ‘매우(梅雨)’, ‘끈(미련 곰탱이)’, ‘체인지’(Change) 등 신곡 7곡이 수록됐다. 나훈아는 앨범 발매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