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우방건설산업은 지난달 27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의 청약접수가 2일부터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3.3㎡당 760만원 대로 인근 동탄신도시 아파트값이 1000만원 넘어가는 것을 감안하면 200만원 저렴하다.
|
|
|
▲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조감도 |
아파트 규모는 총 796가구로 공급되는 주택형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이며 4Bay(일부가구)와 4Room으로 시공될 예정이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공간배치가 가능하고 수납을 강화한 실속형 공간으로 설계됐다.
주변으로 안녕I·C가 3분대, 병점역 6분대로 서울과 수도권 이동이 수월하다. 또 수원~오산간 서부 우회도로와 분천~송산간 도로도 올해 완공 예정으로 단지 주변의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동탄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는 물론 단지 앞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안녕초교가 있다. 그 외에도 성균관대, 경희대, 한신대, 수원대, 아주대 등 인근의 대학이 많아 교육프리미엄도 누릴 전망이다.
또 화산생태공원과 황구지천 수변공원,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누릴 수 있는 자연환경도 풍부하다. 인근 동탄신도시와 9분대 거리에 불과해 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설계는 100% 지하주차장을 설계를 실현함으로써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로 조성된다. 채광과 통풍, 조망까지 생각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아이들의 안전한 도보환경을 제공한다. 이웃과의 교감을 위한 야외 스테이지와 테마파크인 허브원, 잔디광장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휘트니스와 실내 골프연습장 여기에 독서실, 문고, 보육센터 등이 들어간다.
38년 전통의 건설명가 우방은 올 초 포항에서 분양한 '영일대 우방 아이유쉘'를 분양해 정당 계약기간 3일 동안 100% 계약을 마쳤다. 올해 인천 검단 등에서 총 9개 단지에서 6561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번지에 위치했다. 1순위 청약접수는 2일부터 들어가면 3일에는 2순위 청약접수가 있다. 당첨자발표는 9일이며 계약은 14~16일 진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