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국내 최초 친환경 아이돌 약탄소녀단 이보배가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제174대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덕성여대 약학과에 재학 중인 이보배는 지난해 약학과 친구들과 함께 환경 보호를 위한 아이돌 약탄소녀단을 결성했다. 봉사를 직접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동행 기획봉사'에 도전한 약탄소녀단은 제약 산업의 탄소 배출량 문제를 알리고 친환경적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열심히 활동했다. 직접 약국을 찾아다니며 폐기 약통을 수거했고 키링으로 업사이클링하는 환경 캠페인을 시행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힘썼다.
약탄소녀단의 팀장을 맡고 있는 이보배는 이번 기획봉사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 일은 넓은 의미에서 많은 사람을 지킬 수 있는 보건 의료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기후 위기는 의료 격차를 심화시키고 저소득층에 더욱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알게돼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에 더 큰 관심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작은 노력이 모이면 깨끗한 지구를 만들 수 있다"며 환경 보호를 독려한 이보배는 이번 주 로또 '황금손'으로 출연해 행운을 전할 예정이다.

   
▲ 국내 최초 친환경 아이돌 약탄소녀단 이보배가 174대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사진=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 국내 최초 친환경 아이돌 약탄소녀단 이보배가 174대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사진=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사용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이보배의 행복한 만남은 오늘(2일) 오후 8시 4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