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가수 임영웅이 생일날 셀럽 인기 순위 서비스 '최애돌 셀럽'에서 5억표를 돌파하고 가수 카테고리 제34대 기부요정에 선정됐다.
'최애돌 셀럽'은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하여 무려 551,679,890표를 달성하고 종합 순위 1위로 기부요정에 등극했다.
영웅시대는 임영웅 커뮤니티에 직접 제작한 배너로 기념일을 축하하고, 광고 서포트 모금에도 성공했다. 직접 만든 디자인으로 완성한 서포트는 앱 내 광고를 포함해 총 8개를 달성했다. 그 중 오프라인으로 확인 가능한 광고는 18일까지 건대입구역 CM보드 광고, 19일까지는 홍대입구역 공항철도 미디어월과 압구정역 지하철 탑승구 쪽 맥스비전으로 볼 수 있다.


   
▲ 사진=물고기뮤직

 
임영웅은 생일을 맞이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 'Happy Hero Birthday'를 진행했다. 이날 임영웅은 팬들의 뜨거운 축하와 함께 댓글로 소통하며 Q&A 시간을 가졌다. 라이브를 끝내며 "오늘 이렇게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 언제 이렇게 훅 간 지 모르겠는데 1시간 반이 지났다. 너무 즐거웠고 저의 서른두번째 생일을 축하해주셔서 감사했다. 행복하시고 앞으로도 건강하시고 행복하길 바라겠다"며 항상 '건행'을 외치는 그답게 팬들의 건강과 행복을 빌었다.
​​
임영웅은 '최애돌셀럽'을 통해 전달한 기부금이 총 1,450만원을 달성했다.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현재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피난민을 위한 긴급구호 기금으로 쓰인다. '최애돌 셀럽' 총 누적 기부금액은 7,900만원에 달한다.

한편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는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또한 오는 8월 12~14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서울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