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HLB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1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 사진=HLB 제공

지난해 ESG 경영팀 신설 이후 사회공헌 행사,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사 가입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진행해 온 HLB는 ESG경영의 체계화를 위해 주요 정책과 계획 등을 담아 이와 같은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중대성 평가 △ESG 경영체계 및 활동 △재무·비재무 데이터 등 HLB가 지난 한 해 동안 중점을 둬 온 ESG 활동과 사회공헌·주주 친화 정책 등이 담겼다.

환경부문에는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과 플로깅 환경캠페인 ‘런포어스’ 사례가 소개됐고, 사회부문에는 인권경영과 부패방지 경영방침, 사회공헌 활동 사례가 실렸다. 지배구조 부문의 경우 주주 및 이사회 구성현황, 이사회 역량구성표(BSM), 이사회 및 ESG위원회 운영현황, 윤리경영 시스템 등의 내용이 상세히 소개됐다.

HLB는 ‘따듯한 자본주의’, ‘성숙한 기업시민’, ‘실천적 기업윤리’라는 비전 아래 혁신신약 개발을 통한 인류의 더 나은 삶과 생명 연장의 꿈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ESG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경영 전반에서 ESG 활동이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동건 HLB 대표는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인 ‘GRI 스탠다드’에 의거해 제작한 것”이라며 “매년 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HLB가 그리는 따뜻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