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인증 획득으로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 제품 자격 갖춰
금융, 유통, 통신, 커머스 등 주요 산업 분야서 고객 지속 확장 중
[미디어펜=조한진 기자]SK㈜ C&C는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클라우드 제트 MP) 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GS(Good Software)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클라우드 제트 MP가 획득한 1등급은 GS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

   
▲ SK㈜ C&C CI /사진=SK㈜ C&C 제공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호환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GS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으로 지정되고,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구매기관과 수의 계약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제트 MP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필요한 개발 및 운영 기술, 데이터베이스, 개방형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기존 IT환경 및 통합 개발 방식으로 구축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여러 단위로 나눠 설계·구축·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SK㈜ C&C는 비즈니스 유연성과 서비스 확장성이 크고 트렌드 변화가 많은 금융, 유통, 통신, 커머스 등 주요 산업에서 클라우드 제트 MP 고객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클라우드 제트 MP를 토대로 공공금〮융유〮통 분야 차세대 시스템 구축, 제조업 개발생산(ODM)플랫폼 구축, 통신사 비즈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클라우드 현대화 사업을 구현했다.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컨테이너 기술 ‘클라우드 제트 CP’ △데이터 관리 기술 ‘클라우드 제트 DB’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관리 기술 등을 한 번에 제공한다. 이 중 필요한 기술만 골라 활용할 수도 있고, 구독형 또는 현장 구축형 서비스 모두 이용 가능하다.

김용신 SK㈜ C&C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금융, 통신, 유통, 커머스 등 주요 산업 분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에서 검증된 기술들을 담고 있다” 며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도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