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코리아(i-AWARDS KOREA) 2022’에서 월뱅워킹 서비스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 (왼쪽부터) 박성수 웰컴저축은행 본부장, 김대영 앱마케팅 팀장이 서울 양재aT센터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코리아 2022'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웰컴저축은행 제공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 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인터넷 에코어워드 2022 ESG 혁신대상’ 및 ‘스마트앱 어워즈 2022 금융부문 저축은행 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 에코어워드 2022 ESG 혁신대상’을 수상한 웰뱅워킹 서비스는 걸어서 이동하면 자동으로 걸음 수, 거리, 시간, 칼로리 소모량 등의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헬스케어서비스다.

웰컴저축은행은 웰뱅워킹 서비스 출시 이후 헬스케어 서비스와 금융서비스를 접목한 ‘웰뱅워킹리워드’ 프로그램과 ‘웰뱅워킹적금’을 선보였다. 월뱅워킹 리워드 프로그램은 웰컴저축은행을 이용한 여·수신 고객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으로 걸음걸이 수에 따라 매월 최대 3000원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웰뱅워킹적금은 걸음걸이 수만큼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적금 상품으로 최대 연 10%(세전)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마트앱 어워즈 2022 저축은행 대상’을 수상한 웰컴디지털뱅크는 저축은행 업권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금융플랫폼으로 2018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 및 고도화를 통해 다운로드 수는 330만건, MAU 33만에 이른다. 현재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비롯해 자동차,아파트 시세 조회 및 보험상품과 자동차 담보대출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