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세헌기자] 국회기후변화포럼이 오는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가 장기 온실가스 감축목표 시나리오,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긴급 토론회를 연다.

   
▲ 미디어펜 자료사진

이번 토론회에서는 유승직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장이 ‘Post-2020 온실가스 감축 목표 시나리오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유환익 전국경제인연합회 산업본부장과 윤순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가 민관합동검토반의 경제단체와 시민단체의 추천 전문가 자격으로 입장을 발표한다.

발표 후 이어지는 자유토론에서는 국무조정실 녹색성장지원단, 대한상의 지속가능경영원, 기후변화행동연구소, 포스코경영연구원, 환경정의, 연세대학교 등 관련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곤, 진영, 김제남, 한정애 의원, 이승훈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이태진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회장, 등 각계 주요인사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 참석 신청은 홈페이지(www.climateforum.or.kr)를 방문하거나 대표전화(02-784-1400)로 문의하면 된다.

앞서 정부는 11일 신기후체제 마련을 위한 국가 감축목표와 이행방안을 담은 ‘자발적 기여방안(INDCs, Intended Nationally Determined Contributions)’ 마련의 일환으로 정부는 4가지 감축 목표 시나리오를 제시했다.

국회기후변화포럼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관합동검토반의 의견 수렴 과정, 배출 전망치, 감축 목표 시나리오에 관한 타당성과 적합성을 검증, 논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