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2023 WNBF(세계 내추럴 보디빌딩 협회) 타이완'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
|
|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023 WNBF 타이완’ 대회 공식 후원./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
WNBF는 1990년도 미국 대회를 시작으로 33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보디빌딩·피트니스 대회다. 미국 뿐만 아니라 호주, 캐나다, 중국, 한국 등 38개국의 연맹이 설립돼 있으며 5000명 이상의 아마추어와 프로가 활동하고 있다.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정통 보디빌딩을 지향하고 있는 단체인 만큼 WADA(세계반도핑기구) 방식과 폴리그라프(거짓말 탐지기) 검사를 실시하는 등 약물투여에 대한 엄격한 심사로 유명하다.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이번 WNBF 타이완 대회에서 젝시믹스는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참가 선수들과 스태프들을 위한 의류를 협찬했으며 제품 체험과 구매가 가능한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는 레깅스, 브라탑, 언더웨어 등이 마련됐으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0달러(약 4만3000원) 상당의 온라인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했다.
젝시믹스는 이번 대회 참여를 기점으로 더욱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호주 브리즈번에 개최되는 ‘WNBF 오스트레일리아’ 대회에도 주관사의 요청으로 공식 후원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대만은 현재 젝시믹스의 해외진출 국가 중 일본 다음으로 매출이 높은 중요 국가로 꼽힌다. 지난 2019년 진출 후 꾸준히 인지도를 쌓아와 지난해 매출은 2021년 대비 125.7%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대만 지역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공신력있는 보디빌딩 대회에 후원사로 참가해 기쁘다”며 “향후 다른 국가까지 영역을 넓혀 해외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