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지 기자]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의 대표 프리미엄 SUV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아우디가 런칭한 고객 개인별 맞춤 차량 디자인이 가능한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오더' 프로그램을 보다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모델으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다.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의 첫 모델인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차량의 외부는 올 블랙 컨셉의 '미토스 블랙 메탈릭' 색상이 적용됐다. 내부는 시트, 센터 암레스트 및 도어트림에 적용되는 두 가지 컬러 옵션을 제공해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코냑 브라운' 또는 '크림슨 레드'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존 대비 업그레이드된 21 인치 5-더블 스포크 모듈 스타일 휠 및 블랙 디나미카 헤드라이닝이 장착돼 있다.

   
▲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사진=아우디코리아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기존 아우디 Q7와 동일한3.0L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우수한 연료 효율와 함께 정숙하고 편안한 주행 감각을 자랑한다. 최고 출력은 286 마력, 최대 토크는 61.18kg.m이다.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1초, 최고 속도는 241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1km/l (도심연비: 9.7km/l, 고속도로 연비 13km/l)이다.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에는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인상을 자아내며, 21 인치 5-더블 스포크 모듈 스타일 휠, 파노라믹 선루프 등이 유려한 디자인에 강인함을 더해준다. 

특히, 레이저가 탑재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줘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강조한다. 또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한다.

   
▲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크림슨 레드 내장./사진=아우디코리아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는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이를 감지하고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이 탑재됐다. 

또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와 '프리센스 360°', 움직이는 물체 감지 시 사이드미러 LED 점등 및 도어 개폐 지연 기능이 실행되는 '하차경고 시스템'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다.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선호도에 따라 지상고가 최대 90mm까지 조절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도 탑재됐다.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국내에 '코냑 브라운' 컬러 5대와  '크림슨 레드' 컬러 5대, 단 10대 한정으로 출시된다. 차량 주문은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가격은 1억2799만1000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미디어펜=김연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