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넘 후원사'로 참여…"iOS 기술인력 확보 위한 노력"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카카오뱅크는 iOS 기술자들을 위한 행사 'KWDC2023'에 플래티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 카카오뱅크는 iOS 기술자들을 위한 행사 'KWDC2023'에 플래티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사진=카카오뱅크 제공


KWDC2023은 애플이 지난달 개최한 'WWDC2023'의 후속 행사로 △어싱크스위프트 △렛츠스위프트 △아디오스 등 국내 애플 개발자 커뮤니티 3곳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술 행사다.

카뱅은 오는 1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후원하고 1000여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카뱅의 혁신 기술 및 모듈화 등에 대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자 채용을 위한 부스도 운영되며, 카뱅의 현직 개발자들이 직접 직무별 핵심 업무나 필수 역량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용 상담 시간 '박카스챗'도 선착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현장 접수를 신청한 참가자들에게는 카뱅 개발자들과 소규모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카뱅은 다음달 15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INFCON2023'에도 후원사로 참여해 IT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취준생, 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인재영입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카뱅 관계자는 "카카오뱅크는 애플의 스위프트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 은행으로 우수 iOS 기술 인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카카오뱅크의 혁신 기술 및 개발 문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