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기 "운영원가 산정 바탕 예산 효율적 운영 필요"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전국 민간위탁 사무 관계자를 대상으로 민간위탁 사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운영원가 관리방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산의 효율적 관리를 통한 정부 정책적 기조를 반영하고 적법성과 효율성 분야에 대한 민간위탁 감사 대응방안의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민간위탁 원가 관리의 전반적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 민간위탁 사무 관계자 대상 운영원가 관리방안 교육. /사진=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교육은 민간위탁의 이해, 민간위탁 효율적 관리, 민간위탁 원가산정의 이해 및 민간위탁의 투명한 관리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민간위탁 원가산정 사례를 중심으로 원가산정 프로세스, 민간위탁 운영원가 기준, 적정 운영인력 산정 방법, 인건비 산정 예시 등을 설명하며 실무에서 직접 산정된 원가를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홍원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팀장은 "민간위탁 운영원가는 정보비대칭성을 줄이면서 일치품질을 높여 과대하거나 과소한 예산 집행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산정된다"며 "민간위탁 사무에 대한 예산 편성을 위한 원가구성 항목과 표준 산정방안을 습득해 적정 운영원가 산정을 바탕으로 한 예산의 효율적 운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