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네오위즈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아바랩스(AVA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바랩스가 지난 7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한 사이드 이벤트 ‘아발란체 하우스 서울 2023’에서 발표됐다. 이 날 아바랩스의 게임 총괄 에드 창과 인텔라 X 해외 사업개발 총괄 제이 정이 참여해 파트너십에 대해 설명했다.
|
|
|
▲ 인텔라 X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아바랩스(AVA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네오위즈 제공 |
아바랩스는 주요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토콜 ‘아발란체’를 개발했다. 이용자가 아발란체 네트워크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만들 수 있는 ‘서브넷’과 코딩이 필요 없는 구독형 블록체인 서비스 ‘아바클라우드’ 등을 지원한다. 웹2 게임 개발사가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해하고 웹3 게임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아카드3’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인텔라 X는 아바랩스의 ‘아카드3’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아바랩스는 웹3 시장에 축적된 전문 인사이트를 인텔라 X에게 제공하며, 인텔라 X 역시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아바랩스가 보유한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웹2 및 웹3 기업과 교류한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인텔라 X는 아발란체 네트워크 기반의 웹3 게임 개발사에 대한 전략적 투자도 검토한다. 안정성과 게임성을 갖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지원,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는 입장이다. 향후 아바랩스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 등을 검토해 인텔라 X 생태계 발전도 도모한다.
한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는 글로벌 웹3 시장에서 누구나 쉽게 즐기는 이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지향한다. 게임뿐만 아니라 자체 플랫폼 서비스인 DEX(탈중앙화거래소), NFT 런치패드, NFT 거래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및 웹 버전의 ‘인텔라 X 월렛’을 소프트 런칭하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