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최고의 스모크챌린지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는 2023년 9월 14일부터 9월 28일까지 '최고의 스모크 챌린지 아이돌'이라는 주제로 팬 PD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377,397의 투표수 중 55.15%의 득표율로, 강다니엘이 '최고의 스모크 챌린지 아이돌' 투표 1위에 선정됐다.

Mnet 댄스 서바이벌 '스우파2'의 리더계급 미션곡인 'Smoke' 댄스 챌린지는 방탄소년단 정국, 아이브 안유진, 있지의 예지·류진, 강다니엘 등 대세 아티스트들이 함께했다. 그중에서도 강다니엘은 '스우파2'의 메인 MC를 맡고 있는 만큼 바다가 창작한 'Smoke' 안무를 완벽 소화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확실한 강약 조절과 시원시원한 춤선으로 강다니엘만의 매력을 녹여냈으며, 챌린지 중간 불씨를 끄는 동작을 넣어 재치 있는 '노담' 상황극도 가미했다.


   
▲ 가수 강다니엘이 '최고의 스모크챌린지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사진=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


강다니엘은 중학교 때부터 익힌 비보잉과 고등학교 때 전공한 현대무용으로 파워풀하면서도 섬세한 춤 실력을 갖췄다. 과거 비보이로 활동했으며, 댄스 배틀까지 경험한 실력자다. 연습생 신분으로 참가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도 뛰어난 춤 실력 덕에 직캠이 유명세를 탔다. 귀여운 외모와 상반되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그룹 Wanna One의 센터이자 메인 댄서로 데뷔에 성공했다.

비보이로 활동한 경력과 댄스 신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현재 강다니엘은 '스우파2'에서 안정적인 진행을 선보이고 있다.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던 '스우파' 시즌1에 이어 '스걸파', '스맨파' 그리고 이번 새 시즌까지. 전 시즌을 MC로 함께하며 강다니엘은 프로그램의 시그니처로 자리 잡았다. 스트릿댄스 신 경험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리액션과 댄서들을 배려하는 모습, 배틀의 와우포인트를 짚어내는 센스가 많은 이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MC로 주목받고 있지만, 강다니엘은 '가수'라는 본업은 물론 '연기'에도 도전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 솔로 데뷔 후 '퍼레이드'(Parade), '파라노이아'(PARANOIA) 등의 가사를 직접 쓰며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했고, 디즈니+ '너와 나의 경찰수업'으로 첫 연기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외모면 외모, 음악이면 음악, 자연스러운 연기에 능숙한 진행까지. 장원영·성한빈과 함께 다가오는 '2023 AAA IN PHILIPPINES' MC로도 발탁된 강다니엘이 또 어떤 새로운 소식으로 돌아올지 주목된다. 

한편, 강다니엘에 이어 방탄소년단 뷔가 33.15%의 득표율을 기록해 '최고의 스모크 챌린지 아이돌' 2위에 선정됐으며, 문종업, 플레이브 밤비, 에이티즈 산, 온앤오프 유 등이 차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G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에서는 2023년 10월 19일까지 MBC 라디오와 함께 10월 최고의 컴백곡을 뽑는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NCT 127,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브, 온앤오프, 휘인, 예성 등 15팀의 남·여 아이돌그룹 후보가 올라와 있으며, 투표 1위 아티스트의 곡이 MBC 라디오에 선곡되는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