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다음달 10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12기 OK배정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12기 장학생은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박사과정은 입학예정자 가능)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생 중 정규학기가 2학기 이상 남아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소득분위 8분위 이하 △학점 평점 4.0 이상(4.5만점 기준)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 평가와 면접 등을 거쳐 내년 2월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OK배정장학생은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장학생 선후배 간 네트워킹 활동 등 장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금을 계기로 꿈을 되찾고 다시 도전할 용기를 얻은 장학생들이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다시 사회에 기여하는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