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성동규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이 19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제4회 기술제안공모제 우수기술 제안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 HDC현대산업개발은 19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제4회 기술제안공모제 우수 기술제안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이번 공모는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 건설 △친환경·탄소저감 기술 △신사업 분야 △현장 안전·품질관리 기술 분야에서 총 44건의 기술 제안이 접수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류 심사와 최종 PT 심사를 거쳐 건설 현장에 적용 가능한 4건의 우수작이 선정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기술개발지원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금상은 해원엠에스씨의 '락보드를 적용한 욕실 건식 벽체 시스템'이 선정됐다. '락보드를 적용한 욕실 건식 벽체 시스템'은 건식벽체 도입을 통해 구조 경량화와 건식화를 통한 마감 품질을 높이는 기술이다.

은상에서는 유진레미콘의 '누름콘크리트 균열 제어 성능 향상 라텍스 혼화제 개발'이 채택됐다. '누름콘크리트 균열 제어 성능 향상 라텍스 혼화제 개발'은 라텍스를 2~5% 혼입해 콘크리트의 균열을 저감시키는 기술이다.

이외에도 킹스에코텍의 '외벽 층간 조인트 및 균열 부위 고탄성퍼티'와 양수금속의 '내진 단열재 보재'가 동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비록 우수작으로 선정되지 못했지만 자재 공급선 확대 및 옵션 상품 도입에 관한 3건의 기술 제안도 활용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올해에도 내실 있는 훌륭한 기술 제안이 다수 출품되어 기업들의 우수한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선정된 우수작은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국 현장 여건에 알맞게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성동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