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활동으로 고객만족도와 브랜드가치 지속 상승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혁신활동과 ESG경영으로 회사경쟁력 강화
[미디어펜=조성준 기자]S-OIL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품질 및 서비스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8년 연속 주유소부문 1위를 차지했다.

S-OIL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광고캠페인을 진행하고, 회사가 직접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차 보급 증가에 따라 충전 시설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 S-OIL TV광고 스틸컷./사진=에쓰오일 제공


또한 장애인 주유편의를 위한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사회공헌 활동인 ‘햇살나눔캠페인’ 등 일관된 소셜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으며, 캐릭터인 ‘구도일’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S-OIL은 “이번 수상은 에너지시장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꾸준한 마케팅활동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OIL은 ESG 분야별 장기적인 로드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ESG경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모범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아시아 정유사 최초로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World) 기업에 14년 연속 선정되었다.
[미디어펜=조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