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고 정확한 검색 결과 제공으로 고객 이탈율 낮추고, 클릭률/구매전환율 대폭 향상
[미디어펜=조성준 기자]AX(AI Experience∙AI 경험) 혁신을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대표 김도균)가 지난 26일 카페24 스토어에 고객 이탈율을 낮추고 구매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AI 텍스트 검색엔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달파 AI 텍스트 검색엔진은 상품 이미지와 정보를 이해하고 유연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기존의 검색 결과를 대체하지는 않고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AI 검색 결과 위젯’을 삽입하는 형태로 제공된다.

별도의 검색 태그, 코드 수정 없이 원클릭으로 도입하는 기능을 지원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해볼 수 있다. 플러그인 설치 시 자동으로 해당 쇼핑몰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용 텍스트 검색 AI 모델을 생성 후 배포한다.

   
▲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달파가 카페24 스토어에 AI 텍스트 검색엔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사진=래빗아이 제공


검색 결과 위젯 디자인은 설정 페이지에서 굉장히 높은 자유도로 수정이 가능하다.

달파 AI 텍스트 검색엔진은 키워드뿐만 아니라 문장, 질문까지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다. 검색 실패율을 기존 90%에서 5%로 줄일 수 있다.

또 기존 검색과 다르게 더 많고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해 고객 이탈율을 낮추고, 클릭률/구매전환율을 대폭 향상시킨다. 기존 대비 클릭률 및 구매전환율을 50% 상승시킬 수 있다.

달파 AI 텍스트 검색엔진 요금제의 종류는 상품 수 100개 이하, 매일 상품 정보 자동 업데이트, 상품 이미지까지 인식하는 멀티모달을 제공하는 10만원 ‘베이직’ △상품 수 500개 이하, 추가 디자인 커스터마이징, 베이직 기능을 모두 포함하는 월 20만원 ‘프로’ △상품 수 2000개 이하, 개별 서비스 할당으로 압도적 검색 속도, 기존 검색 결과 완전 대체 가능한 월 50만원 ‘프리미엄’ △요금 개별 협의, 상품 수 제한없이 무제한 기능 추가, 디자인 커스터마이징, 프리미엄 기능을 모두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등 4가지다.

달파는 AI 텍스트 검색엔진을 30일간 무료 체험 기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도균 달파 대표는 “AI 텍스트 검색엔진으로 고객의 검색 경험을 극대화하여 매출 상승에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누구나 손쉽게 AI를 도입해볼 수 있도록 무료 체험 기간과 다양한 요금제를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조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