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웰컴금융그룹이 고객 본인 및 자녀를 대상으로 이달 22일까지 제 27기 방정환장학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 사진=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생은 올해부터 ‘장학생의 꿈을 이뤄준다’는 뜻을 담아 ‘꿈이룸 장학금 가, 나’ 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꿈이룸 장학금(가) 부문은 교육경비를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가정 및 경제사정이 어려워 장학금이 필요한 중·고교생 및 대학생을 선발한다. 꿈이룸 장학금(나) 부문은 학비 지원형 장학금으로 고등학생은 학업성적이 상위 15% 이내, 대학생은 학업성적이 B+ 이상인 경우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제 27기 방정환장학생 지원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웰컴금융그룹은 2011년부터 한국방정환재단과 함께 방정환 장학금을 운영해오고 있다. 방정환장학금은 소파 방정환 선생의 뜻을 이어받아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지금까지 약 5000여명의 장학생에게 7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건강한 사회 구성원 양성에 책임감을 갖고 장학생 선발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