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대우건설은 경기 부천시 일대(부천송내1-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에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
|
|
▲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주경투시도./사진=대우건설 |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면적 49~109㎡ 총 1045가구 중 일반분양 225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1단지 49A㎡ 21가구, 59㎡A 87가구와 2단지 49B㎡ 27가구, 59㎡C 90가구 등이다.
단지는 반경 500m 내에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있어 두 개 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송내역은 용산행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곳으로 신도림까지 17분대, 용산까지 30분대로 도착할 수 있다. 서울역까지 환승 없이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경인로와 송내대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과 서울권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부천종합터미널도 인근에 있다. 인근에 위치한 송내 나들목(IC)을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노선 추진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B 노선은 인천대입구역∼마석역 총 82.7㎞ 구간을 정거장 14개소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올해 착공해 2030년 준공될 계획이다. 주요 정차역은 인천대입구역~인천시청~부평~부천종합운동장~여의도~서울~청량리~마석 등이다. 이 중 송내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인 부평역이 GTX-B 정차역으로 계획돼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500m 내에 솔안초, 송내초, 부천서초가 위치해 있다. 또 송일초, 성주중, 부인중, 부천여중, 부천고, 부천공고, 부천여고 등 다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고 송내도서관도 가깝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CGV, 롯데시네마, 부천로데오거리 등 대형 쇼핑시설 및 문화편의시설을 비롯해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근로복지공단인천병원 등이 단지 반경 2㎞ 내에 있다. 부천시청, 인천지방검찰청부천지청, 인천지방법원부천지원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솔안공원을 비롯해 솔안말어린이공원, 행운어린이공원, 태양어린이공원, 투나광장, 둘리광장 등 다수 공원이 가깝다. 또 차량으로 20분대 거리에 부천테크노파크와 부천오정물류단지, 서운일반산업단지, 오정일반산업단지, 계양산업단지 등 업무지구가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독서실, 그리너리 카페 등이 조성된다. 1, 2단지 사이 중앙 어린이공원을 비롯해 각 단지 내에도 테마 놀이터와 물놀이 공간으로 꾸며진 2개소의 어린이 놀이터 등이 계획돼 있다.
단지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주차유도 시스템 등 편의 시스템이 설치된다. 아울러 200만 화소 고화질 폐쇄회로(CC)TV가 설치되며 무인택배함과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단지 외부와 내부를 5개 구역으로 나눠 미세먼지와 공기질을 관리하는 클린에어시스템도 적용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부천시는 노후주택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송내역과 중동역 인근에서 공공주택복합사업이 진행 중이며 송내3-1구역, 송내3-2구역에 재건축사업이 예정돼 있어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과 함께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견본주택은 이달 중 오픈 계획이다.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