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RC1, C1, C9-1BL 84·97·99·119㎡ 682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시행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이 오는 20일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조감도./사진=롯데건설


19일 업계에 따르면 단지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일대 3개 블록(RC1, C1, C9-1BL)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해 인천 최다 청약 접수와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완전 판매)’에 성공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아파트의 후속 공급 단지다.

단지 주변에는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깝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다.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2024년 3월 개원 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 등이 인접해 있다.

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인 인천 법조타운도 관심을 모은다. 인천 법조타운에는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는 멀티플렉스, 대형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돼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개통 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다.

앞서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지난달 19일 서울 지하철 5호선을 인천 검단신도시를 거쳐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조정안으로 제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101역(가칭)에 추가로 서울 지하철 5호선 역이 신설될 가능성이 높다.

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예정) 노선이 검단을 지나는 것으로 추진 중에 있어 향후 사업 진행 시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GTX-D 노선은 김포~검단~계양과 인천공항~청라~가정으로 나뉜 갈래가 대장~서울 삼성 구간에서 만나도록 계획됐다.

GTX-D 노선이 개통되면 인천 검단·청라에서 서울 삼성까지 30분대, 인천 영종에서 서울 삼성까지 40분대 출퇴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GTX-B 노선(예정)으로 환승하면 서울역 등 서울 중심 지역으로도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 소유 여부나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접수 이후 23일 당첨자 발표, 24~25일 2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계약금 10%(계약 시 5%)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돼 초기 자금 부담이 적다”며 “3구 인덕션, 빌트인 전기오븐, 현관 중문, 주방벽·상판(엔지니어드스톤), 거실 아트월(유럽산 세라믹타일), 거실·복도·주방 벽 시트 판넬 등 품목이 무상 제공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