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30층 4개 동 59~99㎡ 123가구 일반분양
[미디어펜=김준희 기자]DL이앤씨는 부산 금정구 일대에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투시도./사진=DL이앤씨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 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 등이다.

단지는 바로 앞에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위치한다. 두실역을 통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주요 중심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두실역에서 3정거장이면 도착하는 노포역에는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이마트 금정점 등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남산중이 위치하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남산초가 인근에 자리한다. 또 부산과학고, 브니엘고, 브니엘여고, 부산외대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뒤쪽으로는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이 있고 단지 앞으로는 온천천자전거길이 있다.

단지는 금정구 최초로 ‘e편한세상’의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84·99㎡에는 입구에 대형 현관 팬트리가 제공된다. 전 가구 다용도실에는 세탁, 건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조리 시 소음은 최소화하고 발생하는 유해 물질을 제거해주는 자동환기 시스템 '디 사일런트 후드'도 적용된다.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 미세먼지를 가라앉힌다.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돼 미세먼지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층간 소음 최소화를 위해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완충재(60T)가 적용되며 소음과 냉기까지 차단하는 이중 창호 시스템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라운지 카페 등이 마련된다. 자녀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키즈 라운지도 조성된다.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 파크(dePOEM Park)’가 단지 중심에 위치하며 동 앞마다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과 단지 앞에 위치한 온천천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정원도 조성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단지는 부산에서 선호도가 높은 평지에 조성되며 총 가구수의 74%가 판상형 구조 타입이 적용됐다”며 “현재 금정구에서 진행 중인 재정비사업 중 유일하게 착공 신고를 한 만큼 사업 진행 속도가 가장 빨라 금정구 구도심 변화를 이끌어갈 첫 단추로 꼽힌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