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침착맨’ 협업 마케팅 등 Z세대 소비자 공략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CJ제일제당 햇반이 세계 3대 홍보 시상식인 ‘머큐리 어워즈 2023~2024’에서 프로모션·마케팅 카테고리 ‘Z세대 오디언스(Gen-Z Audience)’ 부문 골드(Gold)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38회째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한다. 홍보물의 창의성, 효과성, 퍼포먼스 등을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하며, 이번 어워즈에는 전 세계 12개국에서 약 4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 햇반컵반BIG과 유튜버 침착맨 협업제품들/사진=CJ제일제당 제공


햇반은 지난해 1월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협업한 ‘햇반컵반BIG X 침착맨’ 캠페인을 출품해 프로모션·마케팅 카테고리의 ‘Z세대 오디언스’ 부문에서 골드상을 수상했다. 지난해는 ‘쌀창고등학교’ 브랜드 세계관을 개발하고 운영한 종합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카테고리의 브랜딩·리브랜딩 부문에서 아너스(Honors)상을 받았다. 

이로써 햇반은 2021~2022년 골드상, 2022~2023년 아너스상에 이어 마케팅 분야에서 3년 연속 수상을 거뒀다.

최근 햇반은 ‘햇반컵반BIG’의 타깃 소비자인 Z세대에게 영향력 있는 인물로 침착맨을 선정하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침착맨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약 240만 명을 보유했으며, 구독자 중 Z세대의 비율이 높은 채널이다.

유튜브 콘텐츠 영상 총 조회 수는 약 73만5000회를 기록했으며, 한정으로 선보인 굿즈는 빠르게 완판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경연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