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서동영 기자]DK아시아는 총 2만1313가구 규모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조경 등 도시 기반시설이 완성됐다고 13일 밝혔다.
DK아시아는 지난해 1233억 원을 증액하며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기반시설에 대한 투자와 업그레이드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조경에 힘을 썼다. DK아시아 관계자는 "단순한 녹지를 넘어서 정교하게 설계된 수목원처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명품 브랜드 샤넬의 향수 원료로 쓰일 만큼 향이 만리를 간다는 금목서를 국내 최초로 단지 내 정원수로 심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계약금을 기존 10%에서 5%로 낮췄다. 중도금 대출의 경우도 전액 무이자로 제공해 총 분양가의 5%만 있으면 아파트 계약이 가능하다.
실제 34평 아파트의 경우 약 3000만 원 대로 구입이 가능하고 입주 시까지 추가로 들어가는 금액이 없다. 현재 중도금 대출이자는 은행별로 4~5% 수준으로 대출 상환 부담이 여전한 상황이라 자금 부담을 크게 덜었다는 설명이다. 현재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와는 달리 지난해 모집공고가 나온 만큼 스트레스 DSR 적용도 피했다.
1억 원 상당 33가지 풀옵션도 제공된다. 각 방마다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최신 LG시스템 에어컨과 냉장과 냉동 그리고 김치냉장고로 구성된 LG 오브제 컬럼 빌트인 냉장고 그리고 가구 내 창고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인천 최초 풀옵션 아파트다.
주택전시관 앞으로는 다채로운 조경과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돼 주택전시관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보다 여유로운 환경에서 주택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게 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입지적으로 아라뱃길이 가까우며 3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배산임수 지형이면서 단지 바로 앞에 정원처럼 이용 가능한 1만9000평 중앙공원이 위치했다.
단지 안에는 인천 최초로 GDR기기를 갖춘 인도어 골프장과 호텔식 수영장과 사우나, 극장 동시 상영작을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영화관, 개인 독서실 등이 있고 이태리 명품 테크노짐 브랜드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삼식 서비스도 제공된다. 여기에 럭셔리 요트 서비스까지 더해져 단지 안에서 고품격 생활이 가능하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편리한 교통 환경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 역세권이면서 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등을 통해 인천 전역은 물론 강남권과 서울 강서(마곡), 김포 등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공항철도와 입주자들은 DK아시아에서 제공되는 리무진 버스 서비스를 이용해 검암역은 물론 왕길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굵직한 대기업들의 배후 거주지 역할도 기대된다. 대표적인 곳이 청라에 둥지를 트는 하나금융그룹이다. 청라 그룹헤드쿼터로 불리며, 하나금융그룹의 6개 관계사가 자리잡게 되는데 완공은 2025년 말 예정이다. 로봇 관련 기업도 시선을 끈다. 자동화 전문기업인 유일로보틱스도 청라 IHP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약 2만6000㎡ 부지에 본사 및 공장 확장 이전을 앞두고 있다.
한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59·74·84·99㎡, 총 1500가구 대단지로 공급된다. 시공은 대우건설,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맡았다.
주택전시관 방문 상담 시 DK아시아가 입주민을 위해 운영하는 아라뱃길 요트투어 탑승권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