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기사 양성과정 우수 교육생 대상 장학지원 확대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14일 부산 영도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오션폴리텍 상선3급 해기사 양성과정 우수 교육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한국해양진흥공사는 14일 부산 영도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오션폴리텍 상선3급 해기사 양성과정 우수 교육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해진공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단기 해기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장학금 전달식은 해진공 김양수 사장, 해양연수원 김민종 원장, 해수부 이민석 선원정책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교육 성취가 우수하거나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15명의 교육생들에게 장학금 총 1500만원이 전달됐다.

해진공은 지난해부터 해운업계의 주요 현안인 선원 확보 및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KOBC 해양인재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해진공 관계자는 “더 많은 교육생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올해 장학금 규모를 500만원 증액했다”고 설명했다.

김양수 공사 사장은 “최근 선원 수급 불균형과 급격한 고령화로 해기인력 부족이 우려되는 상황에 묵묵히 예비 해기사로서의 미래를 준비하는 여러분들은 우리 해운산업의 보석같은 존재”라며 “남은 교육과정을 성실히 수료해 세계에서 으뜸가는 대한민국 해기사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