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 선도 및 모터스포츠 파트너십 등 성과 통해 혁신 기술력 입증
[미디어펜=박재훈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 주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한국타이어가 12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다./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모빌리티 부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이후 12년 연속으로 선정되면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2년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출시했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연구 개발돼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도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등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외에도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를 중심으로 문화와 예술, 스포츠, F&B, 패션 등 산업 간 경계를 넘나드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들과 소통하며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키고 있다.
[미디어펜=박재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