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형 컨텐츠 연계 상품 바로 구입, 유튜브 쇼핑 도입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은 오는 26일 오후 10시부터 NS몰 모바일앱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먹방 크리레이터이자 100만 유튜버 허미노와 협업한 라이브방송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은 오는 26일 오후 10시부터 NS몰 모바일앱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튜버 허미노와 협업한 ‘리얼갈빗살 야미 떡갈비’ 라이브방송을 한다./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지난해부터 유튜브를 통한 수익 창출을 시작했다.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커머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연계된 상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유튜브 쇼핑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기능은 이달부터 시범 운영 중이다. 

이번 특별 라이브방송은 1세대 먹방 크리에이터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허미노와 함께한다. NS홈쇼핑의 유튜브 쇼핑 기능을 소개하고, ‘100만 유튜버 허미노의 원픽’이라는 주제로 ‘리얼갈빗살 야미 떡갈비’를 선보인다.

방송에서 리얼갈빗살 야미 떡갈비 120g, 10팩을 정상가보다 30% 할인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인증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떡갈비 1세트 또는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NS홈쇼핑은 허미노 협업을 시작으로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방송 및 콘텐츠 제작을 확대한다.

심우찬 NS홈쇼핑 미디어컨텐츠팀장은 “식품명가 NS홈쇼핑과 먹방장인 허미노가 함께 소비자 오감을 자극하고 입맛을 돋울 협업 방송을 기획했다”며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넘어, 소비자가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