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13기 OK배정장학생’을 모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 사진=OK금융그룹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13기 장학생은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 지원자는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이여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으로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박사과정은 입학 예정자 지원 가능) △학점 4.0 이상(4.5 만점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 가능하다.

OK배정장학재단은 다음달 2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OK배정장학금 지원서 온라인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오는 8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장학생 네트워킹 활동 등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과 장학생간 유대감 강화를 지원할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추진해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에는 장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친목의 시간을 나누는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을 상·하반기 두 차례 개최했으며, 직군별 모임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학생 출신 법조인과 함께하는 ‘로스쿨인의 밤’을 진행한 바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금과 함께 꿈을 되찾고 다시 도전할 용기를 얻은 장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사회 울타리로서 장학생들의 도전과 성공을 응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