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아칸' 오리지널 보스로 등장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라이브 방송 'SHINE, 두 번째 이야기'에서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에릴 라이트'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 메이플스토리M이 라이브 방송에서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에릴 라이트의 정보를 공개한다./사진=넥슨 제공

라이브 방송은 18일 진행됐으며, 김현승 넥슨 디렉터와 이사라 기획팀장이 출연해 7월 25일 업데이트에 앞서 두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 에릴 라이트의 세계관·주요 스킬, '아칸'과의 관계성 등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에릴 라이트는 '헬리아'를 지키는 은빛 수호 기사단 대장 중 하나로, 빛의 기둥 파편을 활용해 만들어진 창 그람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은빛 수호 기사단의 총대장인 아칸의 추천으로 은빛 수호 기사단에 입단하게 되며, 이후 헬리아를 넘어 메이플 월드에 닥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설정을 갖는다.

또 특정 스킬 사용 시 '빛의 파수병', '광휘의 파수병', '파수대장'을 활용해 전투력을 극대화하는 스킬 메커니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파수대장은 특정 스킬과 함께 활용할 시 더 높은 타격 횟수로 공격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한편, 아칸이 메이플스토리M의 오리지널 보스로 등장한다. 아칸은 10월 오리지널 보스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7월 25일 업데이트에서는 퀘스트 보스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