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기엔 치맥”… 교촌, 포장 할인 이벤트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프랑스 파리 올림픽에서 선전 중인 국가대표 선수단의 활약에 식품외식업계도 덩달아 신이 났다. 

대한체육회는 당초 올림픽 메달 목표를 다소 보수적으로 잡았으나, 2주차에 접어들면서 벌써 목표를 초과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우리 국민들이 관람할 경기가 늘어난 만큼, 야식 판매도 증가할 것이란 기대다.

   
▲ 사진=BBQ 제공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올림픽 기간을 맞아 자사 앱에서 10% 포장 할인 이벤트를 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교촌치킨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누구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문 횟수에 상관없이 포장 주문 시마다 무제한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전체 멤버십 회원에게 자동 지급된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스포츠경기를 관람하며 치킨을 즐기려는 소비자를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제너시스BBQ 그룹도 오는 1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해당 기간동안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가 있는 날에 BBQ앱과 홈페이지에서 주문 가능한 모든 메뉴에 대해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가 있는 날의 오전 11시부터 익일 새벽 2시까지 발행된다. 혜택은 BBQ앱을 가입한 회원에 한해 제공되며, ID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먼 타국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계속해서 승전보를 전하고 있는 우리 대표 선수들을 위한 전국민적 응원 분위기를 고취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체육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비지땀을 흘린 선수들을 향한 우리 국민들의 관심을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4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오비맥주 카스는 올림픽 기간 동안 ‘카스 0.0’를 40% 할인가에 판매하고 응원 열기를 끌어 올린다. 

최근애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첫 금메달 획득 소식에 맞춰 실제 경기장면을 삽입한 TV광고를 선보였다. 

대한민국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의 남자 사브르 개인전 금메달 획득 소식에 기존 올림픽 TV 광고를 오상욱 선수의 경기 장면을 삽입한 영상으로 교체했다. 

올림픽 시작에 맞춰 준비한 '팀 코리아 첫 금메달 획득 시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335ml) 4캔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는 오상욱 선수의 우승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오픈 직후 2시간 만에 1만 팩이 전량 매진됐다.

앞서 SPC그룹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Team Korea)’에 현지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직접 만든 케이크를 전달했다. 올림픽 참가 중에 생일을 맞은 근대 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에게도 생일 케이크를 전달한 바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5월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 후원 협약을 체결, 제빵 프랜차이즈 부문 공식 스폰서로 선정됐다. 올림픽 기간 동안 파리 현지에 운영하고 있는 6개 매장을 통해 베이커리 제품 3만여 개를 국가대표 선수단에 지원하고 있다.

국가대표 선수가 즐기는 간식도 화제다. 

지난 1일 대회 여자 탁구 단식 8강전 중계에서 탁구 대표팀 신유빈(20·대한항공)이 간식으로 먹은 에너지 젤이 각종 온라인몰에서 완판됐다. 신유빈이 간식으로 먹었던 납작 복숭아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