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 백화점과 디스트리뷰션 계약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태국 최대 백화점 센트럴 월드에 매장을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 아카이브앱크 태국 센트럴월드 매장 전경./사진=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는 2019년 론칭한 이래 감도 높은 디자인과 상품력의 가방, 슈즈를 선보이며 코어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다. 올해 상반기에는 국내에서 쌓은 인지도를 발판 삼아 일본에 진출하며 해외 비즈니스의 신호탄을 알렸다. 그리고 2024년 하반기에는 태국 최대 유통기업인 센트럴 백화점과 단독 디스트리뷰션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도약을 본격화했다.

아카이브 앱크는 태국 센트럴 랏프라우(Central Ladprao), 센트럴 실롬(Central ChiLom)에 이어 지난 9월 3일 센트럴 월드(CentralwOrld)에 3번째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했다. 아카이브 앱크가 입점한 ‘센트럴 월드’는 방콕 시내 중심에 위치한 높은 트래픽을 자랑하는 태국 최대 규모의 쇼핑몰 및 오피스 단지로 매장은 2층 잡화 존에 위치한다. 아카이브 앱크 매장에서는 태국의 여름 기후에 맞춰 가볍게 들 수 있는 나일론 소재의 가방을 비롯, 시즌 메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센트럴 월드 매장의 경우, 한국 매장과 동일한 아카이브 앱크의 SI(Store Identity)가 반영된 인테리어와 VMD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은 ‘20세기 가구의 공간화’라는 콘셉트로, 고풍스러움을 자아내는 원목 가구의 조형미에서 착안한 공간과 그에 어우러지는 브랜드 상품들을 곳곳에 배치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카이브 앱크 관계자는 “올해 일본 진출이 해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이었다면, 태국 시장에서의 안착은 아시아 확장의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접근성 높은 태국 주요 상권에 매장을 운영하면서 현지 소비자들의 스타일과 취향을 파악한 다양한 상품들을 제안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