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도 높은 국민평형으로만 380가구 공급
4억 대 후반부터 시작하는 합리적 분양가격
입지조건과 여러가지 상품성 갖춰 이목 집중
[미디어펜=서동영 기자]SM그룹 계열사 티케이케미칼이 27일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수요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공급되는데다 분양가도 합리적이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조감도./사진=SM그룹 티케이케미칼

27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일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총 380가구로 조성된다.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84㎡ 단일 평형이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75가구 △84㎡B 179가구 △84㎡C 26가구다.

청약일정은 오는 10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10월 17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 요건으로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부산광역시(해당지역) 및 울산광역시∙경상남도(기타지역) 거주자라면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부산시의 출산장려 정책인 '아이∙맘 부산플랜'; 혜택이 적용되는 단지다. 덕분에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구 특별공급에서 일부 가구의 경우 공급금액의 5%를 잔금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더불어 4억 원 후반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 분양가를 갖춘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 지역 3.3㎡당 평균 분양가(HUG 발표, 7월 기준)가 2250만 원대다. 지난 몇 년간 분양가가 가파르게 상승한 점도 고려하면 상당히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는 평가다. 여기에 1차 계약금 5%와 더불어 총 분양대금의 60% 범위 내에서 중도금 대출을 무이자 조건으로 공급해 수요 부담을 더욱 낮췄다.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입지적으로도 장점이 있다는 분석이다. 부산지하철 1호선 괴정역을 이용해 부산 도심 및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천마산터널, 장평지하차도, 남항대교 등을 통한 시내외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사하구 괴정교차로와 서구 충무동 사거리를 잇는 제2대티터널 건설도 추진 중에 있어 향후 교통망이 더 탄탄해질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는 화전·신호산업단지, 명지녹산산단, 신평장림산업단지, 사상공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여건도 갖고 있다. 실제 자차 이용 시 신평장림산업단지는 10분대, 그 외 산업단지는 3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사하구 하단∙당리∙괴정∙감천을 잇는 서부산권 정비사업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탈바꿈하는 서부산 신흥 주거벨트의 선두 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괴정생활권에 속해 누릴 수 있는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뉴코아아울렛 괴정점, 괴정시장 등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괴정상권과 함께 사하구 양대 상권인 하단상권도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없다. 또 삼육부산병원,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중앙U병원 등 대표 의료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옥천초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어린 자녀의 안심 통학을 기대할 수 있고, 장평중, 삼성중, 감천중, 삼성여고, 부일외고 등도 반경 1㎞ 내 위치한다. 더불어 괴정동에 밀집 조성된 학원가도 인접하다.

사하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경남아너스빌' 브랜드 단지라는 점도 상품성에서 기대감을 높인다. 실수요 선호도 높은 84㎡로 구성돼 많은 관심이 예상되는 가운데, 넉넉한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특히 약 10m에 달하는 LDK구조(광폭거실과 식사공간, 주방이 하나로 이어지는 구조)와 중대형 이상에서만 누릴 수 있는 거실 2면창 시공을 더해 공간을 더욱 넓고 쾌적하게 느껴지도록 설계했다.

발코니 확장 시에 제공되는 기본제공 품목 또한 주목할 만하다.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3연동 슬라이딩 중문(수동), 현관창고 시스템가구, 거실 우물천장과 광폭 강마루, 거실 아트월타일 등이 기본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프리미엄 주방, 침실1 수납강화, 프리미엄 욕실, 거실 및 침실 조명특화, 비스포크 패키지 등 다양한 선택지의 유상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부티크 피트니스, 아너스 골프클럽, 시니어 클럽, 어린이집, 맘스테이션, 아쿠아테라스 가든, 포켓가든, 키즈액티비티존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곳곳에 조성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총 474대(근린생활시설 포함)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100% 지하화돼 안전한 보행자 중심의 아파트로 조성되는 점도 돋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사하구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이자 괴정생활권의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춘 단지인 만큼 일찌감치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경남아너스빌만의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성을 집약한 설계로 일대를 대표하는 명품 아파트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 ▶다른기사보기